소설 닥터 최태수 txt 리뷰입니다. 닥터 최태수는 웹툰으로도 나온 작품입니다. 소설 닥터 최태수 무료 txt 텍본 리뷰는 아래에 있으니 재미있게 봐주세요. 

 

소설 닥터 최태수 


소설 닥터 최태수

그래. 환자를 무서워해야 돼.

 

두려워하고 손발이 떨리는 공포도 느껴야지.

 

거기서 도망치지 않아야 진짜 의사가 되는 거야.

 

말씀하시면 출혈이 계속돼요.

 

반항적인 태수의 말투에도 노인은 미소를 잃지 않고 말했다.

 

언제고 어느 때고. 도망치고 싶을 때가 올 거야. 그땐 지금을. 떠올려.

환자가 의지할 사람은. 자네 한 사람뿐이라는 걸 말이야.

 

삶과 죽음이 교차하는 그 시간이 지났다.

 

그후!!!

 

평범했던 한 인턴의 운명이 송두리째 바뀌었다.

 

살릴 수 있다면?

 

살릴 가능성이 있다면?

 

어떤 상황에서라도 메스를 들어야 한다.

 

그런 불굴의 신념 하나면 충분하다.

 

닥터 최태수, 그는 진정한 외과의사의 길을 택했다.

썸네일
닥터최태수

소설 닥터 최태수 줄거리 


 

오늘은 소설 닥터 최태수 무료 txt 텍본 리뷰입니다.

소설 닥터 최태수 txt 텍본리뷰입니다. 소설 닥터 최태수는 웹툰으로도 나왔어요.

먼저 닥터 최태수의 주인공은 이름 그대로 최태수입니다. 작중 국내 최고의 대학병원인 연성대학병원 인턴으로 나오지요.

 

인턴으로 권위주의나 출신학교 선후배 따지기 등 한국 의료기관의 악습에 절망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북한산에 오르는데 웬 외국인이 낙상사고를 당한 모습을 목격하게 되는데, 그 외국인은 세계적 명성과 실력을 갖춘 흉부외과 전문의 카프레네였습니다.

 

최태수는 카프레네를 구하려 최선을 다하지만 결국 카프레네는 사망하고 말지요.

그러나 죽기 전 카프레네는 최태수의 열정과 환자를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합니다.

그 카프레네는 최태수에게 유품으로 반지를 남기고, 자신의 기억이 최태수에게 전이되기를 기원하지요.

 

의사 소설이긴 한데 판타지 소설이기도 합니다.

여하튼 그러자 정말로 불가사의하게 카프레네의 모든 의학 기억이 최태수에게 이어집니다.

 

이후 최태수는 카프레네의 기억과 자신의 환자에 대한 열정으로, 그에게 부끄럽지 않은 의사가 되고자 노력하지요.

최태수는 병원에서 레지던트로 근무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극초 반부는 약간 적응하는 느낌이 강해요.

그리고 같은 레지던트끼리의 경쟁, 친구들 간의 우정, 직장생활, 권력자와의 만남, 선배와의 친목으로 소설이 초반부가 채워집니다.

youtu.be/xLKGQYLpQEI

시간이 지나 대학병원에서 지방병원으로 이동하고, 최태수는 응급실이라는 환경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닥터 최태수의 이 응급실이라는 상황을 정말 실감 나게 묘사해서,  정말 작가가 의사로 근무한 게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응급실에서 벌어지는 온갖 사건사고들이 정말 생동감 넘치고 사실적으로 묘사되고 있죠.

 

몰입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여기서 근무 좀 하다, 사건 하나 터져서 해외에 의료봉사를 나가게 되고, 해외봉사에서는 전쟁 분란 지역에 파견되어 일하게 됩니다.

 

거기서 카프레네의 지식을 실습하고, 스스로의 것으로 만들면서 살아가죠.

전 대학병원 동료도 함께 와서 최태수와 뜻을 같이하고 말입니다.

 

이후 전쟁터를 벗어나, NGO에 소속되어 재난이 벌어지는 곳에서로 가게 되는데, 이 재난상황에서의 의료행위를 박진감 넘치고, 실감 나게 묘사됩니다.

 

열악하기 그지없는 환경, 수술하는데 필요한 물품이 도착하지 못해 죽어가는 아들을 지켜보는 어머니의 심정..

이런 것들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정도의 묘사입니다.

 

그런 것들을 계속해서 목도하고 죽음과 죄책감이 느껴지게 됩니다.

또한 사람을 살렸을 때의 그 성취감과 뿌듯함은 표현할 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슈바이처, 테레사 수녀 같으신 분들이 어째서 그런 일을 하며 일생을 보냈는지..

닥터 최태수를 읽으면서 매우 조금이라도 왜인지 이해가 되는 부분이죠.

 

이후 지방병원으로 다시 복귀해서 응급실 생활을 이어가요.

병원 간호사로 근무하시던 한 분의 아버지가 크나큰 병에 걸리게 되고, 그걸 해결하고 끝내고..

 

막상 읽으면 재미는 있는데, 시간 죽이기에는 좋은, 킬링타임용으로 좋은 소설이 닥터 최태수입니다.

 

닥터 최태수에서 알 수 있듯이, 초반부의 재미는 별로인 것 같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몰입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한 의사의 일대기 그 자체를 담아내는 과정인지라 어쩌면 초반은 당연하게 지루할지도 모르겠어요.

 

닥터 최태수가 경험을 쌓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는지, 수술 장면을 주로 묘사하고 내용에는 크게 진척이 없는 시기가 한번 나오는데, 이런 부분들이 좀 답답하기도 하지요.

 

소설 닥터 최태수 txt 텍본 리뷰


 

 

 

 

 

 

소설 닥터 최태수 txt 텍본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4.08 - [소설 텍본 txt] - 소설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리뷰 텍스트 텍본 리뷰

 

소설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리뷰 텍스트 텍본 리뷰

소설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리뷰를 보고,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텍스트 텍본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은 어떤 소설일까요? 일단은 웹툰으로도 유명하지요. 하지만 소설로 먼

zero.dream95.com

2021.04.10 - [소설 텍본 txt] - 소설 탐식의 재림 pdf 텍본 메가 리뷰

 

소설 탐식의 재림 pdf 텍본 메가 리뷰

소설 탐식의 재림은 한국의 퓨전 판타지 웹소설입니다. 작가는 로유진이며, 한국식 하렘 이세계물이고 회귀 물 속성을 갖춘 소설입니다. 소설 탐식의 재림은 조아라 프리미엄 작품입니다. 그리

zero.dream95.com

2021.04.11 - [소설 텍본 txt] - 소설 마도전생기 텍본 ~559 txt 텍본 리뷰

 

소설 마도전생기 텍본 ~559 txt 텍본 리뷰

소설 마도전생기 텍본 ~559 txt 텍본 리뷰입니다. 즐겁게 마도전생기를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설 마도전생기는 현재 네이버 시리즈에서 독점으로 연재 중인 소설입니다. 화산 귀환을 다음으로

zero.dream95.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