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페리스의 책 타이탄의 도구들에 대해서 이야기할게요.  "TOOLS OF TITANS"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는 책 타이탄의 도구들. 앤서니 라빈스의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그 책에 나오는 거인들, 성공하는 이들의 방법과 도구를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또 부 제목으로 우리 한국에서 자기 계발 서적으로 너무나도 친숙한 1만 시간의 법칙을 깬 거인들의 61가지 전략이 나옵니다.

 

책 타이탄의 도구들 줄거리 리뷰


일단 책 타이탄의 도구들 리뷰부터 들어가자면, 이 책은 너무나도 많은 내용들이 담겨져있습니다. 자신을 성장시키고 싶고, 성공하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정말 많은 가르침을 주는 내용들이지요. 당시 3가지의 좌우명이있었어요. 침대 위에 붙여놓고 자기 전과 깨어난 직후에 한 번씩 보려고 노력했지요. 지금은 벽에도 붙여놓고, 컴퓨터에도 부착해놓았습니다. 컴퓨터는 확실한 목표 한 가지를 해놓았고요.

 

1. 습관이 인생을 만든다. 지금 당장 행동하자!

2. 인생은 배움의 연속이다. 모든 것을 배우자.

3. 사는데로 생각하지 말고, 생각하는 데로 살자.

 

부끄럽지만 위 책에서 드러내고 공유하라고 해서 이렇게 공유를 했었지요. 지금은 좀 많이 변경되었긴 했지만, 당시엔 그랬지요. 제 좌우명 중에서 1번 습관에 해당하는 것에 너무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었어요. 지금 제 습관이 좀 엉망이 되었네요.

 

책을 한참 배울때만해도 많이 좋았었는데, 특히 아침에 일어나 생각하고, 명상하기, 일기 쓰기, 운동하기는 싫은가 보네요. 사실 3분도 안 걸리는 운동인데.. 다시 한번 해보렵니다. 아침을 여는 행동을 해야겠습니다.

1. 누워서 오늘 할일 명상하고, 스트레칭하기.

2. 차마시면서 할 것 정리하면서 아침 일기 쓰기.

3. 운동하고, 씻고 할 일 시작하기.

 

 

책 타이탄의 도구들 구절들


하루의 방향성과 긍정적인 웃음이 일어나게 만들어야 합니다. 구절 하나하나가 깊게 남았어요. 제가 생각을 했던 것이고, 책에 봤던 것도 많았고 말이죠. 여행.. 저도 제주도 비행기 하나 끊어놨는데, 계획도 잡아야겠네요. 그 외에도 많은 것들이 담겨있는 책이었어요. 정리한 내용 중에 제가 코멘트 단것도 많이 있더군요. 성공이란 것은 사실 어렵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도 꼭 성공해봅시다.

 

타이탄의 도구들은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그리고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그리고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이 나와있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은 이렇게 3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자부심이 강해서인지, 세상에서 가장 이롭게 이야기하죠. 성공한 사람은 기업가의 사례를 주로 다루었으며, 지혜로운 사람은 작가들의 사례를 들었고, 건강한 사람들은 선수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 책을 쓴 작가는 여러 직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팟캐스트 방송을 했었는데 많은 유명한 사람들이 출연해 인기가 있었다고 하죠. 이 책은 유명인들의 말을 듣고 작가가 생각한 것을 취합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요즘 신사임당이 생각나네요. 여하튼 저자가 무언가를 물어보면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우리의 예상과 다를 바 없습니다. 답이 정해져 있는 거라 생각할 정도로요.

 

책 타이탄의 도굴의 핵심은 내가 지금 무엇을 하는지 똑바로 알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라입니다. 즉 자신을 제대로 알기 위해 노력하고,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여 앞으로 나아가라는 것이다. 어쩌면 진짜 답은 정해져 있는데, 뭐든지요. 우리가 그 것을 지키지 못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말이 이런데 진짜요. 주식이나 이런 것들 사실 답 정해져있는 것 같은데 말이죠.

 

그래서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는 쓰기와 명상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무위를 강조하지요. 뭔가 쫓기는 듯한 삶이 아닌 내가 주도적으로 인생을 이끌어가는 힘을 가져라는 것입니다. 성공과 지혜와 건강을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듯했지요. 저는 아직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이런 것들이 큰 도움이 된다는 것 같습니다. 음 마음이 돌아설 때, 적당히 손절 치고 마음 다 잡아야 하는 거 인가 싶어요. 사람 마음 모두 같을 것이니, 잘 생각해봐야죠.

 

예전에 나는 머릿속이 풀리지 않는 실타래처럼 엉켜있었어요. 머리가 어지럽네요. 그러나 책을 읽고 글을 쓰면서 절대 풀릴 거 같지 않았던 실타래가 하나씩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점차 머리가 맑아지고 내가 왜 이런 행동을 하는가의 이유가 좀 더 명확히 보이는 거 같았지요.

 

그렇게 되면서 괜히 바쁘지 않고 내가 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묵묵히 걸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 하는 행동의 표면적인 결과와는 상관없이 삶의 만족도는 확실히 올라갔어요. 세상에 당신보다 더 현명한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니 찾아 헤매지 마세요. 당신의 삶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당신입니다. 나의 답이 여기있다라.. 그러니 당신이 스스로 현명해지면 됩니다. 언제나 당신 스스로를 향해 걸어라. 스스로를 찾아아.

 

책 타이탄의 도구들은 성공을 말하지만 결국은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삶이 성공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려면 남 흉내 내지 말고 자기의 삶을 사는 것이 최선이라는 것이지요.

명상이 필요한 이유는 간단하다 합니다. 지금껏 우리는 관심을 이곳저곳으로 흩어지게 하는 근육을 주로 단련해왔기 때문이지요. 명상의 99퍼센트가 딴생각으로 이루어지는 건 자유스러운 일입니다. 중요한 건 나머지 1퍼센트라는 것이지요. 명상을 할 때마다, 잡생각이 떠올라 집중이 안되었는데 이는 자연스럽다는 것이지요.

 

우리는 안다. 당장 시작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게으름 때문이 아니라 두려움 때문이라고 하지요.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다 해서 스스로 사라지지 마라고 합니다. 그들이 고개를 들어 나를 바라볼 때까지 기다려라, 퇴장만 하지 않으면 반드시 누군가가 나를 기어이 본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는 글쓰기를 굉장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책 타이탄의 도구들 정말 좋은 책입니다. 자기 계발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추천해드립니다. 책 타이탄의 도구들 줄거리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